우리 딸래미들은 물도 좋아하고요

양치질 하는것도 좋아해요

 

첫째는 어려슬때 양치질 하기 시러해서 강제로 잡아서 눕혀 놓고 했는데요

어린이 프로그램 양치질 프로그램을 보더니 혼자서 잘 따라하더라고요

울 둘째 아이는 두말할꺼 없이 언니 따라 열심히하고요

 

만약에 아이들이 양치질 하기 시러한다면 양치질 놀이을 하면서 치카치카 시키면되요

그럼 서로 서로 스트레스 안 받고 깨끗하게 양치질 할수 있겠죠^^?

 

첫째 아이때는 초보맘이라 고문하듯 양치질 해줬네요

미안해 울 큰딸~

 

처음에는 제가 양치질 깨끗하게 해주고 다하고 나면 칫솔 주는데요

칫솔 받고 좋아해요

제가 귀찮아서 바쁘다는 핑계로 혼자 하고 싶다고 하는데도

안돼 어린이집 늦었어~ 안돼 얼릉 잠자야되~ 하거든요;

 

 

 

제법 혼자서도 잘합니다.

좀더 크면 제가 안해줘도 될꺼 같해요~

어린이집에서는 혼자서 한다고 잘할수 있다는 내 딸  사랑해

 

 

 

울 둘째딸도 언니 처럼 잘하네요

언니보다도 목욕이랑 양치질 하는걸 더 좋아해요

제가 화장실에만 가면 졸졸 따라오고요

샤워할려고 하면 자기도 웃 벋겨달라고 응애 응애 날리도 아닙니다;;;

 

 

 

뭘해도 귀여분 내 아기들 양치질 열심히해서 이빨 썩지 말자

 

예전에 울 엄마가 몸관리 잘해라 양치질 잘해라 나중에 아프면 고생한다

했던 말이 떠오르네요 ㅠ ㅠ

그땐 몰랐는데 이제 느껴요

첫째 임신 전에 이가 아파써는데 무서워서 치과 갔다오고

마취해야된다고 해서 안가고 방치하다가 임신중에 이가 확~! 아파서 고생고생했었어요

임신중에는 마취하면 안되고 약도 함부로 먹음 안되고 참았어요

이 아프면 먹고 싶은거 진짜 못 먹고요 눈물 납니다 ㅠ ㅠ

 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