남편 생일이라 소고기 미역국을 끓여봤어요 생각보다 미역국 끓이는게 어렵지가 않아요

쉽고 몸에도 좋고~^^ 마지막 한가지 한번 끓여두면 두고 두고~~ 먹을수 있다는 점~^^

그럼 한번 끓여 볼까요~^0^ 

 



1)미역을 끓일 만큼 미역을 물에 담아주세요 저는 미역 양을 조절 못해서 양이 넘 많았어요 ㅠ ㅠ

나머지는 잘 보관해서 먹을려고 했는데;;; 냉장고 안 넣어둬서 망가졌다는...ㅠ ㅠ 


 

 

2)들기름을 냄비 에 두르고 소고기을 넣어 잘 볶아주세요

 

3)소고기가 읶을때까지 볶아주면됩니다

 

4)미역을 넣고 들기름을 또 넣어주고 볶아주세요

 

5)다진 마늘도 넣어주고 볶다가 물을 부어주면 국물이 뽀얗게되요

 

6)간은 국간장 2숟갈 정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국간장을 많이 넣으면 국색이 까메져요 저는 모르고 진간장을 넣었네요ㅠ ㅠ

7)마지막으로 까나리 액정을 1~2숟갈 넣어주시면  완성입니다

 

자기는 미역국 안 좋아한다는 남편 시댁에가서도 어머님이 미역국 끓여줘도 잘 안 먹는데요

그래도 마누라가 생일이라고 아침에 일어나서 끓여준 미역국이라 한그릇 둑딱 했어요

맛있다는 말은 안했지만 ㅠ_ㅠ....;;; 고맙다고 잘 먹었다고는 말해주네요 

 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