육수 없이 간단하게 부대찌개 끓이기

 

 

저번에 인터넷 레시피 보고 따라 만들어본 부대찌개

남편이 맛있다고 또 해달라고 말해도 되냐고 하더라고요

왠만해서 또 해달라는 말 안하는 남편 

마누라가 해주는 부대찌개 먹고 싶다고 해서 끓여 봤어요

 

추울때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과 얼큰하니 밥 도둑이에요

 

재료 : 스팸햄,소세지,다진 김치 한줌,고추장 2숟갈,고추가루2숟갈,설탕2숟갈(매실액1숟갈),양파1개(반개),파,다진마늘1숟갈,진강장3숟갈,두부,라면사리,치즈

 

 

 

1)양념을 만들어봐요 진간장3숟갈,고추장2숟갈,고추가루2숟갈,설탕2숟갈 또는 매실액1숟갈,다진마늘1숟갈

 

 

 

잘 썩어주세요 설탕은 1숟가락만 반만 넣어도 될꺼 같해요

 

제 입맛에는 살짝 달달한거 같더라고요

남편은 괜찮다고 맛있다네요^^

 

 

저는 집에있는 스팸햄이랑 소시지을 모양 틀리게 썰었어요

예전에 집밥선생 프로그램에서 백종원씨가 모양 틀리게 썰면 여러종류 햄 넣은 느낌이라고^^

 

2)햄을 썰어요

 

 

 

식감을 더 좋게 할려고 집에있는 버섯도 준비해서 넣었어요

저는 버섯 식감이 좋아해요

 

 

 

3)양파,버섯,양배추,두부을 썰어요

 

4)김치는 가위로 다져주세요 도마에다가 하면 물 들어서 가위로 싸둑싸둑

 

양파가 사진에는 안보이는데요 맨 밑에 양파 1개 썰어서 냄비 밑에 깔았어요

집에 양파가 한가득있어서 아낌 없이 사용했습니다

위에 좋다는 양배추도 썰어주고요

양배추는 안 넣어도 상관 없어요

냉장고에 수명이 거의 다한 느타리 버섯도~

 

 

 

5)가스렌지에 불을 키고 생수을 잠길 정도로 넉넉하게 부어주세요

그리고 만들어 둔 양념장도 넣고 바글바글 끓이세요

 

저번에는 집에 사골육수가 있어서 육수 넣고 했는데요 이번에 없어서

생수 넣어서 했어요 육수 없어도 부대찌개는 양념만 있음 된다해서

 

제가 파을 빼 먹었어요 ^^;;

파 빠지면 맛이 덜할줄 알았는데 맛있었어요

 

 

 

5)라면 사리도 넣어야되니깐 바글 바글 끓때까지 기다려 줍니다

 

 

 

 

 

6)마지막에 치즈 넣어줘야되는데 맘 급해서 먼저 넣어 버렸네요

 

 

 

7)그리고 마지막으로 라면 사리 추가~~+0+

내사랑 라면사리~

 

 

 

 

라면 사리도 읶으면 완성이에요~

이번에도 남편이 맛있다고~^^

부대찌개는 배달 안시켜 먹어도 되겠다고~~^^

배달 안시켜도 되겠다니 저한테는 최고의 칭찬이네요

 

딸래미는 짜장밥 만들어 줬는데

매운 라면 물에 말아서 달라고 해서 깨끗하게 씻어서 줬더니

매워도 맛있다고 짜장밥은 안 먹고;;; 내 사랑 라면 사리을 홀짝 홀짝~~^^;

 

저흰 부대찌게 배달 시켜 먹거나 반찬가계에서 사와서 먹었거든요 ^^;

 

다들 집에서 육수 없어도 생수 넣고 끓여 먹어보세요

육수 없이도 똑 같이 맛있어요 ^_^

 

+ Recent posts